본문 바로가기

Home Styling

[5평 원룸] 가구 활용을 극대화한 좁은 원룸🗒️

안녕하세요-
홈스타일리스트 카밀라입니다 :)

오늘 소개해드릴 공간은 20대 남성분의 5평 원룸입니다.
 
 

📸 Before


이 집은 우측에 주방과 붙박이 옷장이 있고, 좌측에 화장실과 생활공간이 있는 구조로
생활공간은 정사각형에 가까운 형태였어요.

 
 


호인님께서는 직업 특성상 프린터기와 노트북을 사용해 작업을 하시기 때문에
책상이 꼭 필요하고 식사할 테이블이 따로 있길 원하셨습니다.

그리고 회색 벽지와 어울리면서 밝은 느낌으로 스타일링 되길 바라셨어요.
 
 

🗝️ Styling

 
생활공간이 여유롭지는 않기 때문에 먼저 침대, 책상같이 큰 가구 순서대로 배치를 해주었는데요.
 

mood board

 
전체적인 분위기는 하얀색 가구를 배치해 주고 패브릭과 소품에 베이지를 추가해 차가운 느낌은 덜어 주면서 회색 벽지와도 어울리게 해 주었습니다.
책을 보관할 책장이나 식탁을 따로 배치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가구를 추가해 주었어요.


그럼 스타일링을 통해 바뀐 공간, 함께 보러 가실까요? 
 
 

🪄 After

 
먼저 침실 공간부터 소개해 드릴게요.

침대는 수납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수납침대를 추천드렸습니다. 헤드 상단에 충전기 연결이 가능하고 밝기 조절이 가능한 LED조명이 달려 있기 때문에 유용한 제품이에요.
 
 


침구는 크림빛이 도는 프레임과 어울리게 패드를 크림색으로 깔아 주고
여름에 사용하기 좋은 얇은 이불을 흰색으로 매치해 깔끔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침대 옆 창문에는 포근한 느낌의 시폰커튼과 밝은 색상의 암막커튼을 달아주고, 벽면에 심플한 포스터를 걸어주었어요.
 
 

 
침대 맞은편에는 책상을 배치해 주었는데요.
크기는 1000*800으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책상보다 더 깊은 제품을 추천드렸어요.
 
 


호인님의 경우 책이나 서류 등 책상 근처에 보관할 짐이 있었지만 책장을 따로 배치하기에는 공간이 부족했기 때문에, 폭이 넓은 책상을 추천드리고 노트북 작업 공간 뒤로 물건을 보관할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책이나 서류는 깔끔하게 파일꽂이를 사용해 정리해 주었고, 작은 짐들은 원하는 크기로 선택해 쌓아서 사용하는 투명 서랍장을 이용해 보관해 주었어요.

 
 


책상 우측에는 벽에 최대한 붙여 사용할 수 있는 하얀색 장스탠드를 놓아주고, 창문에는 블라인드를 달아 깔끔한 작업공간으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책상 의자는 기존에 사용하시던 제품을 그대로 배치해 주었어요.

 
 

 
좌측에는 수납장을 배치해 프린터기를 올려주었는데요.
이 제품은 닫혀 있을 땐 일반 수납장 같지만 펼치면 테이블이 생기는 듀얼 폴딩 책상이에요.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접어두고 식사할 때나 안에 보관한 물건을 꺼낼 때에만 펼쳐 사용할 수 있는 공간확보에 용이한 제품입니다.
 
 

수납장 뒤 숨겨둔 접이식 의자


책상의자를 사용해도 좋지만 수납장 뒤에 보관한 접이식 의자를 사용하면 더 확실하게 식사공간을 분리할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주방에 전자레인지 외에 주방가전을 보관할 공간이 없기 때문에 주방 수납장을 추가해 주고 기존에 사용하시던 서랍장을 옆에 배치해 주었어요.
 
주방 수납장 위에는 탁상거울과 화장품을 올려 간이 화장대로 활용할 수 있게 하고 마무리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공간 어떠셨나요-

생각하는 공간에 필요한 가구가 모두 들어갈 것 같지 않다면
이번 집처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을 배치해 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더 많은 스타일링과 꿀팁이 궁금하다면 [ Camila Haus ] 구독,

궁금한 가구정보가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그럼 지금까지 홈스타일리스트 카밀라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용도 가구를 활용한 집 [집꾸미기] 영상으로 만나보기👇

이미지를 누르면 영상으로 연결됩니다 :D

'Home Styl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6평 원룸] 개발자의 재택근무 원룸 꾸미기🌳  (3) 2024.08.30